전주가톨릭사회복지회

“가서 너도 그렇게 하여라” VADE ET TU FAC SIMILTER
(루카 10,37)
천주교 전주교수 한국천주교 주교회의 사회복지위원회 카리타스 인터내셔널 바티칸라디오 장애인 사목 위원회 오시는길 소식지

알림

활동사진

사랑의 다리 리플렛 디자인 개편

admin 2017.11.30 16:52 조회 수 : 205

그동안 사랑의 다리 홍보용으로 사용되었던 리플렛 디자인이 새롭게 개편되었다.

본 프로젝트는 전주가톨릭사회복지회의 얼굴인 기존의 리플렛을 새롭게 리뉴얼하는 작업이었다. 프란치스코 교황님과 김선태 사도요한 주교님의 사목방향에 따라 전주가톨릭사회복지회도 새롭게 개편하는 움직임의 일환으로 홍보에 사용되는 안내리플렛을 리뉴얼하는 첫 스타트 작업이었다. 이 리플렛을 기점으로 하여 후원카드와 홈페이지도 새롭게 개설되거나 개편되었다.

 

 

기획의도 및 컨셉설정

 

이번 작업의 중요한 포인트는 기존의 사랑의 다리 리플렛의 이미지를 재해석하였고, 그동안 가톨릭사회복지법인 기관 및 시설들, 전주교구 내에 거점을 두고 있는 수도회와 유지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시설들을 찾기 쉽게 영역별로 추가 및 개편하는 것이었다. 디자인은 보기에 따뜻한 컬러와 톤으로 친근하게 한눈에 편하게 들어올 수 있도록 일러스트 지도로 재작업하고, 전체적인 레이아웃도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심플하게 디자인하여 전주교구 산하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들을 찾는 분들에게 다양한 정보들을 알기 쉽게 제공하는 것에 주안점을 주고 개발하였다.

제호 역시 기존에 사용하였던 일러스트가 아닌 이은 류영근 작가에게 직접 받은 붓글씨체로 전주가톨릭사회복지회의 독창성을 부여하였고, 이 제호는 전주가톨릭사회복지회 소식지인 사랑의 다리에서도 동일하게 사용되어 일치감을 주었다.

 

 

디자인후기

 

디자인 편집실을 직접방문하고 수정작업이 많이 까다롭고 요구사항도 많았지만 기대감에 부풀어 즐겁게 작업을 수행하게 되었다. 국장신부님, 부국장신부님, 수녀님, 전주가톨릭사회복지회 직원 분들과 인사이트 대표님, KakaoTalk_20171130_160042106.jpg

 

KakaoTalk_20171130_160042106.jpg

 

자인 담당 김하연 선생님에게도 끝마무리를 잘 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